본문 바로가기

감상/서적

#531.5 [SF] NOVA 2021년 여름호 노자키 마도편 감상

 

 

 

 

 

 

 

 

 

 

 

 

 

 

 

 

 

 

 

 

 

 

 

 

 

 

 

 

 

 

 

 

 

 

 

 

타이틀 : NOVA 2021年夏号

편집 : 오오모리 노조미

레이블 : 카와데 문고

국내 발매 여부 : 미발매(2021년 4월 14일 기준)

평가 :

 

 

2014.10.26 - #107.5 [SF] NOVA+ バベル 노자키 마도편 감상

 

더보기

 

카와데 문고의 NOVA 2021년 여름호입니다. 카와데 문고의 SF 단편집. NOVA 자체도 2019년 가을호 이후로 굉장히 오랜만에 나왔는데, 노자키 마도의 단편이라고 하면 정말 한~참 됐죠. 전에 읽었던게 2014년이니. 노자키 마도 극장도 요새 연재를 안하고 있을텐데 그런 의미로는 참 귀중한 단편이 아닌가 싶습니다. 헬로 월드 끝난지도 꽤 됐는데 슬슬 뭐 다른거 안나오려나~?

 

이번 작품의 타이틀은 '기만'. 첫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제외하면 모든게 SF인 작품이었습니다. 아니 반대로 말하면 첫페이지에서 보여줬던 가벼웠던 인상을 단 한페이지만에 날려버리는 악랄한 함정을 깔아놓은 작품. 지난 작품이었던 '제5의 지평'이 천천히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는 이야기라고 한다면 이쪽은 처음부터 우주에서 시작하는 그런 작품. 읽으면서도 이게 대체 뭔 소리야? 싶은데 눈치를 채라고 슬금슬금 힌트를 던져주는게 재밌었던 부분이었습니다. 노자키 마도의 기존 작품들처럼 예상을 뒤엎는 작품이 아니라 일부러 독자의 예상 그대로 이끌어준다고 해야하나. 뭐 이러나 저러나 작가의 손바닥 위에서 놀아난듯한 기분이 드는건 여전합니다. 그맛에 보는거기도 하지만서도.

 

간단히 한마디로 정의해버릴 수도 있는 작품이긴 한데 그러면 완전히 스포일러라 생략. 뭐 이건 이거대로의 맛이 있어서 만족도는 꽤 괜찮았던 작품. 애초에 단편에 많은걸 바라지도 않았으니 이 정도가 적당한 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작품들은 시간이 나면 읽어볼까 싶기도 한데 2014년에 산것도 그대로인걸 보면 아마 안 읽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