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끝났다. 애니메이션 관련의 일도 끝났다. 하지만 이런건 골이 아니다. 정확히 말하면――통과지점조차 아니다. 일상이다. 라노베작가로서의, 프로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당연한 일상.
애니메이션화가 되든 안되든, 미디어믹스가 되든 안되든,
얼마나 팔리든, 작가가 하는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감수나 사인회나 토크 이벤트나, 다른 일이 아무리 늘어봐야 결국 그것들은 전부 잡무.
작가의 일은, 작가의 본질은 단 하나뿐이다.
쓴다. 그저 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독자가 재미있다고 여길 이야기를 계속 써간다. 그것만이 작가의 본질이며, 본질이기에 일상이다.
타이틀 : ラノベのプロ!
글 : 노조미 코우타
일러스트 : 시라비
레이블 :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
국내 발매 여부 : 미발매(2017년 3월 19일 기준)
평가 : 9.3 / 10
노조미 코우타의 신간, '라노베의 프로!' 입니다. 2011년 데뷔한거 치고는 작품을 꽤 많이 낸 편. 그중에서도 대표작이라고 할만한건 역시 이능배틀 시리즈. 이쪽은 뭐 애니화도 되긴 했으니 말이죠.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이능배틀쪽 보다는 라스보스로 먼저 만났던 작가. 라스보스도 꽤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라 속편 나오면 봐야지~ 하고 있었는데 그대로 2권에서 발매중단이 되어버려서 지금까지 그대로 버려두고 있습니다. 뭐 1권으로도 충분히 만족은 했으니까 음.....
타이틀 그대로 라노베 작가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고 비슷한 작품으로 히라사카 요미의 '여동생만 있으면 돼'라든지 은근히 라노베 작가를 주인공으로 삼는 작품이 종종 있기는 한데(물론 저쪽은 아직 안 봤습니다), 뭐랄까, '작품을 만드는 이야기'라기보단 그 외의 부분에 대한 소재가 조금 더 많다는게 특징이라면 특징. 가장 인상 깊었던 세금징수에 관한 이야기라던가 작가들간의 인맥 얘기라던가 하는 부분. 물론 평범하게(?) 작가와 편집부간의 이야기라던가도 충분히 나오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저 세금 관련 내용이 가장 임팩트가 있었던지라....
그리고 딴 것보다 주인공이 어딜봐도 작가 얘기를 그대로 하고 있는 수준이라 작가에 대한 정보가 조금 있으면 더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뭐 당장 펜네임 작성법도 그렇고 데뷔후 1~2시리즈가 발매중지 당한 후에 3작째에 애니화 성공을 하긴 했지만 판매량은 시원찮았다던가....조금 검색해보면 나오긴 하지만 이거 완벽히 이능배틀 애니화 얘기 거든요..... 본인도 후기에서 본인 얘기 몇개 넣었다고 적어놓긴 했는데 읽는 입장에서 볼때는 몇개 수준이 아닌거 같을 정도로 절묘하게 줄을 타고 있어서 실제로 어느정도나 실화일지는 모르겠습니다. 다 가능해보여서. 미용실 에피소드라던가.
기본적으로 유치하고 질투심 넘치고 커뮤력도 없고 하는 식으로 인간미(?)가 물씬 느껴지는 주인공이라 꽤 잘 맞았습니다. 매번 무쌍 찍고 다니는 놈들보단 역시 이런 주인공이 재미있는듯.
사실 이런 소재라면 주인공을 중심으로 해서 편집부와의 갈등이라던가 슬럼프에 빠져 고민을 한다던가 그런 류의 시리어스를 준비하는게 보통인데, 이 작품은 좀 과감하게 허를 찔러서 소꿉친구인 히로인과의 이야기를 시리어스로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이 부분이 가장 고득점.
애초에 하렘 작품보다는 처음부터 히로인이 정해져 있는 이야기를 훨씬 선호하는데다가 이 히로인 자체가 소꿉친구의 장점만 모두 모아놓은 그런 캐릭터라 제 기준에서는 거의 완벽한 구조였습니다. 물론 캐릭터의 성격에 관해서는 읽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좀 갈릴수는 있겠지만서도....작가의 과거 작품중 이능배틀 시리즈의 토모요와 성격이 상당히 비슷한 캐릭터라 그쪽이 마음에 들었으면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건 제가 애니쪽만 봤으니 그쪽 기준이긴 합니다만.
시리어스로 넘어가기 시작하는 기획 얘기부터 마지막 챕터 최후의 한 줄까지의 전개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시에 그냥 여기서 끊어버렸어도 충분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오히려 여기서 더 진행하면 사족이 되어버리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일단 2권 스케쥴이 나왔으니 나오는대로 볼 생각입니다. 그나저나 시라비는 용왕도 그렇고 86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작품 운이 굉장히 잘 따르는듯. 최근 들어서 이렇게 몰리는거 같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