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일반 게임

[PC] 『フェノメノ 美鶴木夜石は怖がらない』 클리어 감상




니트로 플러스의 신작(?) 페노모노 비쥬얼 노벨판입니다.

원작은 니노마에 하지메의 동명 라노베. 원화는 Lain, 하이바네 연맹등으로 유명한 아베 요시토시.

성해사 OHP에서 원작을 무료 공개중이며 현재 CASE:02 2편까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비쥬얼 노벨판에는 CASE:01만을 수록. 그런만큼 플레이 타임은 꽤 짧은 편.


장르가 호러인 만큼 분위기 연출에 온 힘이 들어간 작품이었습니다. 오히려 분위기 연출에 필요하지 않은 부분엔 거의 신경을 안 썼다고 봐야 할 정도죠.

호러가 다 그렇든 이야기 자체는 뻔한 느낌이 없잖아 있는데 연출로 다 커버하는 느낌. 알기 쉽게 설명하면 '온다, 온다, 온다 거봐 왔잖아! 으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ㄱㄱㄱㄱㄱㄱㄱㄱ!' 이런 느낌(?)의 작품입니다. 더 어려운가요? 확실히 글로만 읽었으면 이 재미의 반도 못 느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사실 CASE:01이 프롤로그 수준의 이야기 밖에 안되다 보니 중요한 얘기는 거의 없긴 합니다. 다른 캐릭터들의 이야기는 전혀 없고 오로지 주인공의 이야기만 나오니까요. 그마저도 '아직 끝나지 않았다' 라는 식으로 결말이 나다 보니 아쉬운 마음이 더 큽니다. 재밌는데서 딱 끊긴 체험판을 하고 난 듯한 느낌.

뭐 아무튼 굉장히 오랜만에 해본 호러라 상당히 재밌게 했습니다. 호러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이라면 해서 손해볼일은 절대 없을 작품. 플레이 할때는 불을 끄고! 이어폰을 꽂고! 볼륨을 높이고! 플레이 하시는게 더 재밌을겁니다. 전 그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