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역물

아카츠키 카케야 / 『내가 사는 의미 』의 뒷이야기






아카츠키 카케야의 '내가 사는 의미'에 대한 뒷이야기입니다.

사실 작가 트위터에 지난 12월 24일에 올라왔던 내용이었는데, 당시엔 너무 길어서 귀찮다고 안 읽고 있다가 오늘 읽어보니 꽤 재밌는 내용이라 옮겨봤습니다.

제 경우는 이 양반 작품은 '내가 사는 의미'도 그렇고 읽어본 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이 글을 읽으면서 어느정도 흥미가 생겼습니다. 아마 완결이 나지 않은 상태였다면 당장 사서 읽었을 정도. 하지만 이미 끝장난 시리즈라.....


별로 상관은 없는 얘기지만 아카츠키 카케야의 데뷔작인 '너와는 치명적인 차이가 있다'와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작가인 오토노 요모지의 '내가 사랑했던 모든 너에게&너를 사랑했던 한 사람의 나에게'와는 약간의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요모지쪽 작품에 아인즈바하의 요람이라는게 나오는데 이 '아인즈바하'가 저쪽 작품에서 따온 단어. 뭐 그것 외에는 아무 연결고리도 없지만서도 요모지도 아카츠키에게 사용 허가까지 다 받은 내용.

아카츠키의 작품쪽에서는 '아인즈바하의 문'이라고 나오는데, 아카츠키가 만난 사람중에선 작품 내에 본인이 숨겨놓은 미스테리를 푼 사람은 요모지 딱 한사람 뿐이었다고.

관련 마토메 https://togetter.com/li/536805


뭐 아무튼 이번 '내가 사는 의미'에 대한 뒷이야기는 아랫쪽에.

보기 편하게 약간 수정은 했지만 원본과 크게 차이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크게 나눠서 시리즈 전체의 테마에 대한 이야기와 완결편인 6권 발매 당시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사실 뒷부분만 옮길까 하다가 전반부도 재미있어서 몽땅 가져왔습니다.

아 참, 스포일러가 있기는 할테니(작품을 안 읽어봐서 뭐가 스포일런지 확실히는 모르지만) 읽을 예정이 있으신 분은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