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스10 발매 2주년을 기념해서 1년 전에 했던 것처럼 원화가인 오리온이 새벽에 트위터쪽에서 란스 시리즈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 중 재밌는 것 몇가지를 발췌. 재미 없거나 귀찮은건 좀 걸러냈고, 당연한 얘기지만 란스 전 시리즈에 대한 설정 얘기가 대부분이라 스포일러 주의.
저도 모든 시리즈를 다 한건 아니라(한 반쯤은 한거 같지만)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 분명히 있을건데 알아서들 보십쇼.
오타 같은것도 나오긴 할텐데(저번 것도 있었으니까) 기본적으론 수정 잘 안하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십쇼.
란스10 발매 2주년.
오늘은 좋은 날, 분명 좋은 날.
경사!
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사람도 있을텐데, 기념으로 란스 시리즈의 질의응답을 받고자 합니다만...
이런 심야에서 시작하는것도 좀 그래서, 몇번에 걸쳐서 할까 합니다.
그리고 몇가지 주의사항을.
#2주년 기념 란스 시리즈 질의응답 그 첫번째
■ 이 해쉬태그를 붙여서 질문해주세요.
답변할 수 있는게 한정되어 있지만, 답변하려 합니다.
■ 한 트윗에 복수의 질문을 해도 채용되는건 한개일겁니다.
그렇담 차라리 트윗을 여러개 하는 쪽이 좋겠죠.
■ 이미 답변 한 질문이나, 조금 조사가 필요한 설정에 대해서는 답변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주세요.
■ 소프트의 판매, 계획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그건 예정이 있다고 해도 사외비이며, 실제 반영이 되던가 발표가 있을때까지 유저 여러분을 곤혹스럽게 만들고 싶지 않기 때문에.
■ 트윗은 지금부터 2시간동안 받습니다. 첫번째니까 그 뒤도 있습니다. 다음 '두번째'의 해쉬태그가 나오는건 오후 3시쯤이 될지도?
■ 제 설정인 것도 있어서, 그에 대한 답변에는 (오리온 설정)이라고 붙이겠습니다. 정식설정이 아니에요.
그럼 2:15분까지 쭉쭉 트윗! GO!
---------------------------------------------------------------------------------------------------------------------------------------------------------
Q : 란스10에서 호넷을 좀 더 메인으로 삼는 루트는 구상 단계부터 없었던 건가요? 아니면 도중에 사라져버린 건가요?
A : 초기부터 구상에는 없었습니다. TADA씨의 안에서는 딱히 중요한게 아니어서. 그리고 나중에 늘리려고 해도 시간이 없었습니다.
Q : 부디, 나오에 아이쨩이 2부 후나 2부가 끝난 후 어떻게 되었는지를...!!
A : 생존은 하고 있습니다, 만 어떻게 됐는지는 정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우에스기 겐신의 교육 담당이라던가가 됐을지도 모르죠.
Q : 아벨트는 마인화 방법을 어째서 알고 있었던 걸까요
A :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마음으로 마혈혼을 삼켰습니다. 확증도 없어요. 그 자리에서 터져 죽었을지도 모르죠.
Q : GI 시절에 24석의 마인 자리가 전부 차 있었는데, 역대 마왕이 만든 마인 중에서 사망후 초기화 되어 소멸한 마인이 있었을까요?
A : 각 마왕에게 그런 일이. 쿠쿠루쿠쿠루 같은 경우는 쓱하고 만들면 드래곤에게 죽는다던지. 그 시절에는 무적결계도 없었으니까.
Q : 왜 란스 10에서는 H씬에서 '나의 영광'을 틀지 않았던 건가요?
A : 9에서도 안 틀었죠, 퀘스트도 거의. TADA씨도 반드시 틀어야 한다고는 생각을 하지 않아서.
Q : 와그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와그쨩에 대한 질문인데요, 귀축왕 시절의 와그와의 대폭적인 용모나 성격 변경에 능력약체화까지 시킨건 어째선가요?
A : 와그만 그런게 아니라 다 바꼈어요.
Q : 쿠엔플란은 누크77의 엄마인가요?
A : 왜 그런 소리가ㅋ
누크가 천사가 된건 꽤 오래전이고, 쿠엔플란처럼 처음부터 신족인 경우는 임신하지 않습니다. 라곤 해도...뭔가 꼼수를 쓸수도 있긴하죠.
Q : 리셋트의 이마에 있는 보석, 평생 빨간가요? 아이가 있나? 없으면 다음 왕녀는 어쩌죠? 리셋트는 영령이 되나요? 신이 되나요?
A : 그 부분은 정해진게 없네요. 하지만 영령이 되는일은 없지 않을까.
이미 카라의 마을도 없고, 비빗드가 만든 전통도 굳이 이어갈 필요가 없는 상황이니까요.
Q : 만약 마인끼리 싸웠을 경우 상성도 있겠지만 메가라스는 위에서 몇번째로 강한가요?? 마인들의 다이어그램이 궁금합니다.
A : 메가라스는 상위로 설정하고 있고 되어 있습니다. 비행능력을 가진 마인은 강하거든요. 그렇다곤 해도 호넷, 케이브리스, 밤 켓셀링크에겐 이길 수가 없죠. 4위?
Q : 암쨩은 2부에서 어디에 있었나요?
A : 토리다시타 마을 근처에 잠복...이라고 하고 싶지만, 신을 죽일 수단을 찾아 방랑하고 있습니다. R15년쯤에는 최근 자연발생하는 오염인간을 모아 집락을 만들거나 했습니다
Q : 이칸티 카라스러운 5만년 후의 세계는 꽤나 평화로워 보입니다. 창조신의 방침이 바뀐걸까요?
A : 루드라사움이 없는걸지도 모르죠. 라사움이 그 위치에 있을 가능성도...
Q : 란스10에서 연인미키 후의 미키쨩은 1부 종료후에는 제대로 원래 세계에 돌아 갔을까요?
A : 돌아갈수 없습니다. 돌아가지 않는다고 하는게 맞겠죠. 그 결과는......
Q : 란스10의 기획을 세우는 단계에서 고생한 부분이 여럿 있 을 것 같은데, 특히 고생했던 부분은 뭔가요?
A : 전투를 어떻게 할까...였죠. 처음에는 포커같은 전투씬이었습니다. 그 흔적이 자동전투에?
Q : 란스03이나 10에서 등장한 전이마법진에 대해 상세한 설정이 있다면
A : 대규모 마법진으로 이계를 끼워넣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공간이죠.
거기서 A점을 만들면 자동으로 B점이 형성, A점에서 바로 B점에 배출되는데, 출구를 먼저 설정하지 않으면 어딘가 먼곳으로 날아가버립니다. (오리온 설정)
Q : 실에게 형제는 있나요? 있다고 한다면 어떤 설정의 캐릭터인가요?
A : 없습니다. 다만 마법사 이야기에 나온, 멍청한 얼굴의 남자가 실은 오빠였다...라던가가 있을지도 모르죠.
Q : 콜도바 장군이 죽은 후, 청의 장군은 누가 이어받았을까요? 부장인 킹케이드가 순서대로 이어받았다고 하면 그 후 2부까지 장군으로 있었을까요?
A : 2부의 세계선에서는 사실 1부에서 사망하지 않습니다. 근데 15년 사이에 어떻게 되었는지는 모르죠.
Q : 스랄은 당시의 마인에게 어떤 평가, 감정을 지니게 했을까요?
A : 제대로 마왕으로 여겨지고 있엇습니다. 두려워할 존재죠. 하지만 그 안에 엉뚱한 면이 있어서, 일부의 마인에게는 귀여운 사람이라고 여겨지거나.
Q : 잔스어택은 대체 어떤 기술인가요?
A : 바이로드를 길게 뻗어서(3배정도?) 전력으로 내뿜는 충격기. 안 부서진다고 힘으로 밀어붙여서 지면을 때립니다.
Q : 엘쨩의 담당 레벨신은 누구인가요?
A : 라세리아(역주 - 투신도시1 주인공의 레벨신)가 될 예정이었는데 TADA씨가 승인을 하지 않았습니다.
Q : 전국란스에서 다른 3명에게 씬이 있었는데 오마치가 없었던건 기모노를 그리는게 어려워서 그런건가요?
A : 쓰러트린 후에 부할할 예정이 없었기 때문. 부활한 후에도 마사무네가 없으면 부서질 예정이었기 때문.
시나리오상에서 사망하는 시스템이 제대로 진행이 되질 않아서 살아있는 걸로 정했습니다.
Q : 엘군쨩의 혼은 100% 고래인가요? 아니면 란스와 크룩의 아이로서의 혼이 탄생한 후에 고래의 혼이 동거, 혹은 융합한 건가요?
A : 정하지 않는 걸로 정해진 안건이네요. 답은 없습니다. 없다구요.
Q : 세스나와, 와요소는 언제 어디서든 잠들어버리는 상태에서 해방된 건가요? 각성 세스나처럼 상시 각성상태가 아닌, 평범하게 자거나 일어나거나 할 수 있게 된 건지 궁금합니다.
A : 03에서 늘어난 설정은 이쪽에서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한가지기 때문에 답변 할 수 없는 부류네요.
Q : 카미라는 호넷을 끔찍히도 싫어하는데, 반대로 호넷은 카미라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A : 프라이드가 높은 제멋대로인 여성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 2부의 누누하라는 여전히 란스에 열중인가요?
A : 당근빠따
Q : 마왕전쟁의 선생은 어떤거였을까요. 하니호에서 밝혀진 '쿠리고토'에서는 섹스중에 습격 같은 느낌이었는데, 연표에서는 몇년간이나 싸우고 있네요.
A : 세력 톱들에 의한 밀담같은 느낌으로 일이 시작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마왕전쟁 종결이죠.
Q : 2부 마지막에 마혈흔이 사라진 후의 전 마인들의 수명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마인이었을 때처럼 불로인지, 아니면 늙는건지)
A : 늙어요
Q : 열반적정모드의 존재는 3초신에게 있어서 신에게 바치는 오락인걸까요?
A : 아니요. 그건 그들에게 있어서 '수명'을 의미합니다. 초신의 총의로. 그게 아니라면 용사에게 그정도까지의 특성을 주거나 하지 않죠. (오리온 설정)
Q : 지크님이 부활 할 수 있는 방법은 뭔가 있나요...?
A : 있습니다. 제대로 설정이 있습니다.
Q : 란기나 잔스의 러프, 다른 여성진의 뒷모습의 옷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기 어려운데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 뒷모습은 아무래도 설정을 따로 안해서. 일단 얘기하고 기다리고 하는것도 뭐하니까 4명정도.
Q : 게이마르크의 부모(가족)은 살아있을까요
A : 용사가 된 시점에서 이미 죽었습니다.
Q : 2부 이후, 우리들의 사도 오로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딘가에 소속되어서 란스를 노리고 있을까요?
A : 마혈혼이 흡수되지 않고 남아있기 때문에 부활의 수단을 모색중입니다(오리온 설정)
Q : 란스 세계의 호르스와 이브니클 세계의 호르스는 가까운 설정인가요? 이브니클에 있어서 우주 이외에서 온 가능성이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궁금합니다.
A : 비슷한데 다른 존재입니다. 설정도 다르다고 봐야 할겁니다.
Q : 2부에서 마혈혼의 대부분은 소멸하는 결과가 되었는데, 케이브리스나 질이 아직 이것들을 보유하고 있고, 이후 그들이 가진 마혈혼이 늘어나거나, 순도가 높아진다거나 하는 일이 일어날까요?
A : 일어나지 않습니다. 용사가 사라진 것처럼 마혈혼도 그 이상의 존재가 될 수 없습니다.
Q : 전 마인 사천왕이었던 마인 자비엘 말인데요, 전성기때는 LP 시절의 마인과 비교하면 누구 급의 위치였을까요
A : 밤 켓셀링크보다 조금 떨어지는 정도였고 나이치사가 아끼는 존재였습니다.
Q : 리셋의 신장은 83cm로 작은데 꼬추가 들어가나요?
A : 노력하면.
인간의 그것과는 대비가 다름&여자아이 몬스터처럼 상대에 따라 조금 변합니다.
Q : 황금상인 이와자루형은 란스10 시점에 어디에 있는가?
A : 프루펫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리온 설정)
Q : 쿠로히메는 최종적으로는 어떻게 되었나요?
A : 40년 후에 조용히 잠들듯이 세상을 떠납니다 (오리온 설정)
Q : 초대 패키지를 장식한 토마토 퓨레는 10에서는 뭘 하고 있었나요? 나올 예정은 있었나요?
A : 어딘가의 던전에서 미믹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나올 예정은 없었습니다.
Q : 란스 세계에 있어서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운명의 여자처럼 운명의 붉은 실로 이어져 있어야만 하는 걸까요?
A : 그렇지는 않습니다. 붉은 실은 그야말로 란스에게만 설정되어 있는 거거든요.
Q : 리즈나가 란스의 아이를 낳는다고 하면 여자아이일까요? 남자아이일까요? 애초에 낳을 수 있을까요...??
A : 인간으로 돌아갔을때 낳을수 있는 몸이 되었습니다.
남자아이가 좋겠네요. 그리고 엄마에게 괴로움을 느끼는 소년시대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Q : 10년후의 연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A : 아콘카의 꽃이 시들어 마왕이 사라졌으니 각국이 각자 연호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헤르만에서는 자나게스가 통치한 해를 황력으로 삼고, 자유도시에서는 어째선지 LP력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Q : 코우쨩의 모든것이 끝난 2부 후가 궁금합니다. 부탁드립니다
A : 오다 노부나가의 이름을 이어 보류상태였던 오다가의 당주가 됩니다.
Q : 릭이 잃은 한팔 한다리는 좌우 어느쪽이었나요?
A : 왼팔 오른다리입니다.
Q : 마인 사천왕은 어느 마왕 시대부터 존재하는 제도였을까요?
A : 스랄부터입니다.
Q : 케-쨩이 샹그릴라에서 분신을 생성했었는데 그건 종족특성이라던가로 만든건가요?
A : 그건 자신의 필요없는 부분을 떼어낸 살점과 마네시타가 합쳐진 것. 거의 우연의 산물.
Q : 게임 안에 사용되지 않은 타치에(마왕의 알몸)이나 손에 넣지 못하는 카드(Lv300 다크란스)등, 여러가지 있는 모양인데 볼 수 있게 될 예정은 없나요?
A : 없음. 이쪽이 제공하지 않은걸 분해해서 나온건 검정에 가까운 회색라인이니까 입밖에 내지 않는 편이 좋을지도.
Q : 코라가 종자가 된건 언제부터인가요?
A : 나이치사 시절부터
Q : 가이가 마왕계승자를 찾을 때 마왕LV2의 란스군이 걸리지 않았던건 뭔가 이유가 있었을까요?
A : 계승자는 반드시 한명인것도 아니고, 가이가 찾고 있던 건 '나쁜 마음'이 없거나, 혹은 적은 인간이었으니까
Q : 여신ALICE를 창조한건 어느 초신일까요?
A : 하모니트라고 말하고 싶지만, 하는짓을 생각해보면 로벤팡일지도.
Q : 귀축왕 세계선의 파스텔을 좋아하는데 란스퀘스트 같은 파스텔의 성격이 된 건 어떤 경위 인가요?
A : 이야기 진행이 안되니까.
Q : 피의 기억에 회수되지 않은 마혈혼이 케-쨩 외에도 있나요?
A : 의외로 있음. 마스조에라던가.
Q : 매일 여러가지 방법으로 마인을 격파해온 란스인데요, 처치한 방법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방법이 있다면 듣고 싶습니다.
A : 지크? 라고 말하고 싶지만 의외로 정공법으로 이기는 것도 좋아함. 3의 노스라던가.
Q : 마왕 스랄은 요리가 취미였다고 하는데, 역대 마왕들에겐 뭔가 취미나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이 있었을까요?
A : 나이치사는 야구와 볼링을 좋아합니다 (오리온 설정)
Q : 2부에서 시즈카&나기를 줄창 쫒아다니거나 히라미레몬의 대신이 되었던 이유는 다른 메인히로인이 나이를 먹고 실도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기억에 남은 젊은 그대로의 모습을 하고 있었기 때문인가요?
A : 그거라면 사테라나 파스텔이었어도 상관없다는 얘기가. 혈연관계는 역효과. 의외로 단순한 이유임.
-----------------------------------------------------------------------------------------------------------------------------------------------------------------
일단 여기까지 하고 오리온이 자러 갔기 때문에 후에 답변이 몇가지 더 올라올 수도 있겠지만 전 여기서 끊습니다.
재밌는건 사실 1주년때 대부분 나와서.
'소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노 요모지 '교차점 시리즈' 영화화 결정 (0) | 2020.09.09 |
---|---|
2019년 하반기 스키라노 투표 결과 (0) | 2020.01.13 |
란스10 1주년 기념 Q&A (2) | 2019.02.24 |
노자키 마도 각본 극장 애니메이션 『HELLO WORLD』 공식 사이트 공개 (0) | 2018.12.11 |
노자키 마도 - 바빌론 TV애니화 결정 (0) | 2018.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