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는 당연히텐노지 키츠네(역주 - 天王寺きつね. LiFoX 대표)에서 따왔습니다만, 왜 LiFoX인가 하면…
그러니까…. "life"와"fox"를 이어붙인 말이었는데, 애당초 왜 life였는지는…이미 기억이…(웃음).
by Galge.com 특집
- Littlewitch(대표작 - Quartett! 등. 현재 해산)
「Littlewitch」라는 이름은, 오야리의 만화가로서의 데뷔작의 타이틀입니다.
어조가 좋다는 점과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로, 뭐 마법처럼 재밌는 게임을 만들자는 의미도 있을…겁니다.(웃음)
by Galge.com 특집
- LUCHA!(대표작 - ONE☆BOKU 등. 현재 해산)
프로레슬링의 「루차 리브레」가 유래죠. 이 이름을 붙인건 윌 사장님이십니다.
갑자기 전화를 하더니「새 브랜드 이름, 루챠! 어때?」라고.(웃음)
by Galge.com 특집
- mana(대표작 - 마시로 섬머 등)
브랜드 명의 유래는 마나 =「신비한 힘의 근원」입니다.
저희 게임을 함으로서, 뭔가 특별한 것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서 이 이름을 붙였습니다.
by PUSH!! 2008년 12월호
- Meteor(대표작 - 클로버 포인트 등)
제가 별을 좋아해서 별에 관련된게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외우기 쉽고, 짧으면서도, 임팩트가 있는 이름,「Meteor」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by Galge.com 특집
MOON STONE(대표작 - 내일 만났던 소녀 등)
뭐 딱히 대단한 이유는 없고, 일반적인 단어면서 외우기 쉬운 것, 보석의 이름 같은게 괜찮지 않을까 했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만들때 관청에 등록을 하러 갔는데, 거기서 사전에 후보로 올려뒀던 이름들을 여러모로 음미해본 결과,
MOON STONE으로 할까, 해서 결정되었습니다.
by Galge.com 특집
- RaM(대표작 - 코이고코로 등. 현재 해산)
브랜드 명은 어감을 중시로 대충 지었다고…….
by PUSH!! 2008년 8월호
- Ricotta(대표작 - 프린세스 러버 등)
가볍게 들릴 수 있는 찻집과도 같은 장소……그런 브랜드 이미지로 생각했습니다.
가볍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 소프트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명・로고 마크는 찻집에서 나오는 리코타 케이크(치즈 케이크)와도 같은 존재를 목표로 하고 싶어서「Ricotta」라고 정했습니다.
by PUSH!! 2008년 4월호
- Rusk(대표작 - Aster 등)
브랜드 명을 생각하고 있을 때, 우연히 과자가게에서 사온 러스크를 갖고 있어서(웃음).
러스크처럼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면 좋다고 생각해서 붙였습니다.…나중에 끼워맞춘 얘기지만(웃음).
by Galge.com 특집
- SAGA PLANETS(대표작 - 나츠유메나기사 등)
그냥……. 이라는 느낌이 강한데, 아마 당시(1997년)의 스탭(지금은 없습니다)이 「사가 프론티어」라는 이름으로 하자고 해서,
그건 너무 그대로잖아;;(역주 - PS로 발매된 스퀘어의 RPG 얘기) 해서 「사가 플래닛스」로 했습니다.
왜 플래닛스인가 하면, 우주스러운게 좋다고들 그래서 플래닛이 나왔고, 스탭이 2명이라 복수형으로 했습니다.
그 뒤로 가끔씩 질문을 받을 때에는, 대답하기 쉽게「성(주 - 性을 훈독으로 읽으면 사가)의 혹성」입니다라고 말하곤 합니다.(웃음)
(주의) 사가(佐賀県)현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